과목별 TF팀
  • TF팀 구성 안내

    – 자료수합팀 혹은 공간팀 중 하나의 팀을 선택하여 활동. (예외 없이 모든 사람이 팀을 선택해야 함.)
    – 여러 과목을 수강하는 경우, 수강하는 모든 과목에서 팀에 소속되어 있어야 함.
    학년대표/과목대표는 학년 및 과목 전반의 전시 진행을 지휘하는 역할이므로, TF팀장을 맡지 않도록 함. (일이 과중되는 것을 방지.)

  • 공간팀

    – 팀장 1~2인 선출.
    – 팀장은 공간팀의 총괄로서 교수님과의 소통, 공간팀원의 역할 지시 등을 진행.

    전시 전 공간 계획
    – 전시 전, 해당 과목의 공간 계획.
    – 1~2학년: 과목별로 배정된 위치에서 어떻게 전시를 진행할지 계획.
    – 3학년: 다른 과목의 공간팀과 전시 위치를 협의하고, 전시를 계획.
    – 각 작품의 크기를 미리 수합하여, 전체 규모가 어느정도일지 미리 시뮬레이션.
    – 실제로 설치 시, 계획한 것보다 공간이 비어보이는 경우가 많으므로 빨간벽돌갤러리 답사 후 계획.
    과제전시회 노션 내 [기자재 대여], [물품 구매 신청] 작성 및 진행.
    – 공간 계획 과정에서 교수님과 심도있는 협의가 필요.

    설치당일 설치 지휘
    – 기자재 대여 지휘.
    – 상판 설치, 포스터 부착 등이 공간 계획에 맞게 이루어지도록 지휘.
    – 조명 설치 지휘.
    – 원활한 진행을 위해 공간팀 전원이 공간 계획을 숙지하고 있어야 함.
    – 공간팀은 설치를 지휘하는 역할을 하며, 설치를 진행하는 것은 참여자 전원이 함께해야 함.

  • 자료수합팀

    – 팀장 1~2인 선출.
    – 팀장은 자료수합팀의 총괄로서 교수님과의 소통, 자료수합팀원의 역할 지시 등을 진행.

    디지털매체 수합
    – 영상, 웹사이트 등 디지털매체를 전시하는 경우.
    – 모든 전시 참여인원이 전시 일주일 전까지 영상/웹사이트 등을 제출하도록 공지.
    – 마감일, 제출형식(이름, 포맷, 용량 등), 제출방법 등을 자세히 공지하여 착오가 없도록 해야 함.
    – 전시 설치일 전날까지, 전시할 수 있는 형태로 제작. (하나의 영상이나 웹사이트로 제작하는 것을 권장.)

    인쇄매체 수합
    – 인쇄물을 전시하는 경우.
    – 프린트룸 단체인쇄 이용 시, 늦어도 전시 2주 전에 프린트룸에 컨택하여 일정을 협의.
    과제전시회 노션 내 [프린트룸]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, 공지 및 수합.
    과제전시회 노션 내 [개인 굿즈 판매 신청]을 받아 가격표 제작 및 인쇄.
    – 마감일, 제출형식(이름, 포맷, 용량 등), 제출방법 등을 자세히 공지하여 착오가 없도록 해야 함.
    – 인쇄가 완료되면, 수령 후 개인이 컷팅하도록 안내.